본문으로 바로가기

2차 스터디 그룹원 모집

category 스터디모임 & 세미나 2018. 4. 18. 00:51

스터디 그룹을 시작하여 비트코인 기반으로 기본적인 블록체인의 개념에 대한 파악이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어가는것 같아서 2차 스터디원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2차 스터디는 이더리움 코어 분석과 solidity 를 사용하여 dapp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다음 사이트에 가보면 현재 개발되어진 다양한 dapp을 볼수가 있습니다.


https://www.stateofthedapps.com/


많은 transaction traffic으로 인해 이더리움 네트워크망을 과부하를 발생시켰던 크립토키티도 있고, 그밖에 다양한 dapp들이 있는데, 2차 스터디를 통해서는 이와같이 이더리움쪽에 좀 비중을 두고, 코어분석과 web과 연동하여 공개할수있는 다양한 dapp을 구현하는것을 목표로 진행을 해볼 계획입니다.

따라서 2차 스터디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은 가능하면 web 개발쪽에 경험이 있으신분이면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블록체인에 대한 경험이나 지식이 있고, 이더리움 dapp에 경험이 있다면 더욱 좋겠지만, 꼭 블록체인에 대한 지식이 없다고 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단 몇번 하다가 그만두지 말고, 한번 시작하면 계속해서 꾸준하게 하실분들이어야 합니다.

꾸준하게 스터디를 통해서 허상으로만 느껴지던 블록체인을 통해서 실제 구현을 하는 방법을 서로 파악해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현재 스터디는 금요일 저녁 7시에서 10시까지 3시간 진행중인데, 5월부터는 수요일로 요일을 변경하여 시간은 동일하게 저녁 7시에서 10시까지 3시간 진행할 예정입니다.장소는 기존 스터디와 동일하게 하기의 가산 디지탈 단지역 근처의 서울시 청년공간 무중력 G밸리입니다.


http://youthzone.kr/how_to_uses?kategory=g_valley